본문 바로가기

기록/독일 정착

[해외 취업] 다음 메인 페이지에 오른 <유럽에서의 취직에 대하여>

그저께부터 유입이 늘더니, 오늘은 엄청나게 방문자가 늘어서 유입로그를 확인해봤더니, 대부분 Daum 메인 페이지다. 급격한 유입의 근원을 찾기 위해 한참을 헤매다가 결국 메인 페이지 하단부의 블로그 소개(?) 코너에서 내 글을 찾았다. 2016/10/05 - [작업/준비] - 첫 두달 근무 그리고 유럽에서의 취직이란 이 글이 유럽에서의 취직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소개되있었다.

글을 찾는데는 적지 않은 시간이 걸렸는데, 그 이유는 소개글이 다음 메인페이지 하반부에 위치했었고, 그 하단부는 10개의 카테고리가 랜덤으로 열리는 곳이기 때문이었다. 게다가 블로그 내에서도 글이 8개나 소개되고 있었다. 하단부 + 10개 카테고리 + 8개 글이라는 확률에도 이정도로 방문자가 늘어난 것을 봤음에도, 주요 포털 사이트 메인 페이지의 위력이 어느정도인지 감히 가늠을 할 수 없다. 네이버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던 시절과 비교해서 별 것 아닌 조회/유입이지만, 아무튼 그동안의 100명 남짓한 방문자 수와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계속 그를 통한 유입이 늘고 있다. 여기서 네이버와 다음의 힘의 불균형이 느껴지기도 한다.

아무튼 유럽에서의 취직, 취업 준비 등의 정보는 한글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봤지만, 별 정보도 없었기에 쓴 글이라서, 계속해서 꾸준히 유입을 늘려줄 글이 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