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19 나폴리+시칠리아

이탈리아 시칠리아: 자동차 여행 중 도로변 풍경

by 도시 관찰자 2020. 5. 4.

블로그에 올릴 이유는 없었지만, 사진 쭉 둘러보다가 문득 이렇게 하나의 주제로 묶어서(이유를 만들어서) 올리는 시칠리아 섬 자동차 여행 중 도로변 풍경.

자동차 여행 초기엔 사이드에 차 세워서 종종 사진을 찍었는데, (자전거 여행과 마찬가지로) 여행 중후반부터는 그 어떤 풍경에도 굳이 멈추는 일은 없었다. 사진 찍은 풍경은 대부분 텅 빈 도로였는데, 그럼에도 차량을 멈추는 것은 자전거를 잠시 멈추는 것보다 부담감이 더 컸다.

시칠리아 특성상 산에 (마을에 가까운) 도시가 많은데, 도로가 보통 그런 도시의 도심을 관통하거나 우회해서 지나가기 때문에 그런 도로에선 도시를 조감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지나가며 본 풍경이니 딱히 도시에 대한 단발적인 기억이나 (나중에 지도로 찾아본 이름 제외) 정보도 없는 이미지만 남겨져있는 사진들이다. 그 외엔 익숙한 듯 익숙하지 않은 시칠리아의 자연환경이 담긴 풍경들. 몇몇 풍경은 조금 비현실적이었었다.

 

Marineo
SS118 도로 주변
SS118 도로 주변
Corleone
Lago di Prizzi

(사진에 비해) 호수 색깔이 그야말로 에메랄드 빛으로 너무 아름다웠던 호수였다. (언제든 바다 수영을 할 준비가 되어있기에) 들어가서 수영을 할까 문득 고민을 했는데, 사람이 너무 없는 이 평화로운 풍경을 굳이 내가 망칠 순 없었다. (사실 확인되지 않은 자연환경에 대한 불안감이 제일 컸다)

 

Monreale에서 북동쪽(Palermo 방향) 풍경
Monreale에서 남서쪽 방향 풍경
Cimitero Centro, Ragusa

Ragusa 도심 밖 계곡 속에 위치해있어서 그 위치 선정이 조금 신기했던 공동묘지.

반응형